EV3 보조금 받으면 얼마에 살 수 있을까? (배터리, 주행거리, 색상 총정리)




 

EV6, EV9에 이어 소형 SUV 전기차 EV3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각 모델별 세부적인 구성들도 오픈되었고, 가격까지 모두 공개되어 7월 중 출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EV3 보조금 받으면 어느정도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지 예상해보고, 크기와 배터리 등 자세한 제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EV3 자세한 스펙 보러가기

 

EV3 가격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가격일텐데요.

  • 스탠다드 (세제 혜택 적용 전)

에어 : 4,208만원

어스 : 4,571만원

GT-Line : 4,666만원

 

  • 롱레인지 (세제 혜택 적용 전)

에어 : 4,650만원

어스 : 5,013만원

GT-Line : 5,108만원

환경 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후 세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예상으로는 스탠다드 에어 3,995만원, 롱레인지 에어 4,415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고와 지자체 보조금이 더해지면 스탠다드 에어는 3천만원 초중반, 롱레인지 에어는 3천만원 중후반 가격에 구입 가능할 것입니다.

 

EV3 가격

 

EV3 보조금

이번에 출시되는 EV3 보조금은 과연 얼마일까요? 전기차 보조금은 차종에 따라 다르고, 주행거리나 다른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EV3의 경우 서울시 기준으로 국고 보조금 593만원, 지자체 보조금 150만원으로 약 743만원의 혜택을 예상하고있습니다. (스탠다드 기준)

EV3 보조금을 더 자세히 계산해보면 롱레인지 보조금은 약 860만원 정도로 책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조금을 적용하면 에어 스탠다드는 약 3,133만원, 에어 롱레인지는 약 3,547만원, GT-Line 롱레인지는 약  3,977만원으로 예상됩니다. 3천만원 초반 금액으로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EV3 견적내기

 

사전예약 및 출시일

EV3은 6월 4일부터 전국 기아 지점과 대리점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정부 부처 인증 절차가 7월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어 7월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출시 전 EV3을 체험해 볼 수 잇는 기회도 마련되었는데요. 6월 15일과 16일에 얼리이벤트를 열어 출시 전 미리 차량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화 인사이드아웃2와 EV3가 콜라보한 영상에서는 EV3의 외형과 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EV3 배터리 및 주행거리

스탠다드와 롱레인지의 차이가 바로 배터리입니다. 스탠다드 배터리는 58.3kWh로 한번 충전시 약 38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롱레인지는 81.4kWh로 한번 충전하면 무려 501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기아에서 EV3를 만들 때 내연기관 차량과 유사한 450km ~ 500km 주행거리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긴 주행거리에 가격적인 경쟁력까지 갖춘 전기차가 나와서 전기차 시장에 활력을 넣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EV3 크기 및 색상

기아 전기차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소형 SUV입니다. 크기는 전장 4,300mm, 전폭 1,860mm, 전고 1560mm 입니다. 셀토스, 코나와 비슷한 크기로 보면 되고, 셀토스와 비교하면 차 폭은 셀토스보다 넓고 길이는 짧게 나왔습니다. 차 폭이 더 넓어서 실내 공간이 더 넓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휠베이스도 더 길어서 개방감까지 좋은 EV3 입니다.

색상은 스노우화이트펄, 아이보리 실버, 아이보리 매트 실버, 오로라블랙펄, 셰일 그레이, 어벤쳐린 그린, 프로스트 블루 총 7가지 입니다. 아이보리 매트 실버 색상은 30만원이 추가되고, 스노우화이트펄 색상은 8만원 추가됩니다.

 

 

EV3 실내

 

EV3 에어, 어스, GT-Line 차이

  • EV3 에어

EV3 에어

 

  • EV3 어스

EV3 어스

 

GT-Line이 아닌 스탠다드 라인 중 에어와 어스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눈에 띄는 차이점은 실내 V2L 콘센트 유무와 2열 열선시트, 디지털키2, 엠비언트 라이이트 유무 등이 있습니다.

 

  • EV3 GT-Line

EV3 GT-Line

 

오늘은 7월 출시 예정인 EV3 보조금 및 가격, 자세한 옵션 등을 살펴봤습니다. 스탠다드와 GT-Line의 차이점은 외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 GT라인이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의 외관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이어 휠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디자인을 살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